[카카오게임/퍼즐게임] 울트라매니아 리뷰
주관적인 의견이 매우 짙습니다.
========================================================================================
'울트라매니아'라는 게임이름을 처음 봤을 때는 격투, 액션게임을 떠올렸다.
하지만 게임을 실행해보니 예상과는 전혀 다른 퍼즐게임이었다.
듀토리얼을 적당히 넘어간 다음, 게임을 진행하였는데, 일일업적 '피격 0회로 에피소드 클리어하기'가 계속 실패해서 문제점을 찾아보니, 소홀히 넘어간 듀토리얼에 그 답이 있었다.
- 이제 시작하려고 하면 듀토리얼을 꼼꼼히 보세요.
플레이 영상중에도 나오지만, 총 3종류의 퍼즐을 같은 모양으로 맞추어야 괴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즉, 괴수 발밑의 퍼즐 모양과 울트라맨 좌, 우에 나오는 퍼즐 모양이 일치해야지 된다.
여기서 울트라맨 좌, 우에 나오는 퍼즐 모양은 일치했는데, 괴수 발밑의 퍼즐 모양과 불일치할 경우에는 울트라맨이 괴수에게 공격을 당하게 된다.
이 게임의 주인공은 울트라맨이지만, 울트라맨의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괴수가 필요하다.
1★ ~ 6★의 괴수가 존재하며, 괴수는 공격력, 체력을 비롯하여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다. 총 3마리의 괴수를 세팅할 수 있으며, 울트라맨의 능력치 총합은 '울트라맨+괴수 3마리'의 능력치와 같다.
피해량 증가, 회피율, 공격시 추가공격, 피 회복, 경험치 증가, 자동공격, 자동방어 등등 괴수의 다양한 특수능력은 괴수를 모으는 재미를 더해준다. 괴수의 특수능력은 게임머니로 옵션변경도 가능하다.
다만, 괴수의 합성은 카드레벨 30, 강화레벨 +5인 카드만 가능하다. 아직 에피소드초반부라 그런지 몰라도 경험치 증가량을 보면 카드레벨 30은 멀어 보이기만 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기본설정으로 플레이할 때는 에피소드를 시작할 때마다 스토리 대사가 나오고, 환경설정에서 대사연출을 보지 않게 설정하면 아예 단 1번도 안 나온다는 점이다.
에피소드에 처음 도전할 때만 대사를 볼 수 있도록 해주면 스토리 파악이 되어, 게임에 더 흥미를 느끼고, 반복된 내용을 보지 않아도 되어, 게임 진행에 조금 더 속도를 더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플레이 영상
스킬 영상
4가지 스킬의 사용 영상이다.
영상은 가장 마지막 스킬(우측)부터 처음 스킬(좌측)순으로 되어있다.